공지사항

[학습] 3기 오리엔테이션 및 만족도조사 Q&A 문의 정리

작성자 : 시스템관리자
작성일 : 2022-01-26 10:42
조회수 : 404

안녕하세요. 유비온디지털 교육센터입니다.

1/24일 진행된, [PBL 기반금융 빅데이터 분석가 과정] 의 훈련생 Q&A를 모아봤습니다.


Q1. (비대면수업이 대면수업보다 집중도가 조금 떨어질 수 있을거라는 걱정이 있어요.

저희 교육센터는 방역지침 1인당 1좌석 띄어 앉기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총 훈련생 정원이 한 반에 모두 수업을 들을 수 없는 상황이라 부득이하게 대면과 줌(비대면)수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줌 강의 수강 시 학습 집중도가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저희 운영진도 그 부분을 많이 걱정하고 있고요. (일부학습자는요즘 줌 강의로 대부분의 대학수업이 진행되다 보니 줌 강의를 선호하는 경우도 있긴 하네요..^^;;)

저희가 1/25일 공지 드린대로월수/화목반으로 구분하긴 했지만예외적으로 all줌 또는 all대면 수업으로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수강일정을 변경하고 싶으시면 메시지 남겨주세요.^^

다만결정하신 후 추후 잦은 변경은 어려운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Q2. 오프라인 수업 일에 줌 수업으로 대체해서 들을 수 있을까요?

오프라인 수업일 줌 수업일로 대체 가능합니다.(줌 수업일 오프라인 수업일 대체도 가능)

 다만저희가 매일 출석체크를 진행하기 때문에해당일에는 수업시작 전 카카오워크 정다윤사원에게 메시지 남겨주세요.

 

Q3. 프로젝트 시작 시 조원 구성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프로젝트 진행은이 전 이론 시 수업했던 담당강사가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담당 강사님께서 한 조에 4~5명 임의로 배치할 예정입니다.

조 배정 시에는 취업희망분야를 고려하여 배치됩니다.

 

Q4. 고용노동센터에 대면상담을 가야 하는데 교육과 겹칠 경우 공가 처리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고용센터 대면상담 시 지각/조퇴/외출을 이용하여야 하며공가처리는 불가합니다.

아래 사항의 경우에 한해, 1~최 5일 출석인정이 가능합니다.

-       훈련,시험공민권 등

  ・ 예비군․ 민방위훈련 또는 징병검사를 받는 경우

  ・ 기업의 채용광고에 응하여 필기시험 또는 면접시험을 응시하는 경우

  ・ 선거권 또는 기타 공민권을 행사해야 하는 경우

  ・ 취‧창업과 관련된 자격시험을 응시하는 경우

  ・ 「숙련기술장려법」에 따른 국내기능경기대회 또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선수로서 참여하는 경우

  ・ 그 밖에 지방고용노동관서의 장이 인정하는 경우

-       결혼

-       사망

-       출산

-       질병,입원

 

Q5. 개인노트북이 꼭 필요한가요?

교육센터에서 노트북 지급이 가능합니다만외부 반출은 불가합니다.

따라서 교육센터에서 수강 시 노트북이 필요하다면정다윤사원에게 말씀해주세요.

노트북 대여절차 안내 드리겠습니다.

 

Q6. 코딩실력 향상을 하고 싶은데 잘할 수 있을까요?’

코딩 실력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먼저 영타 연습이 중요합니다타자 속도가 코딩 생산성에 영향을 미치게 되기 때문에 최소 150타 이상은 되어야 수업을 따라가는 데에도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프로그래밍 언어가 영어로 되어있기도 하고프로그래밍 관련된 검색은 구글이 훨씬 검색율이 높습니다코딩관련 검색은 구글을 이용해주세요.

또한 모르는 내용이 있을 경우쉬는 시간을 이용해서라도 강사님께 확인해주세요하루 수업이 8시간이기 때문에 하루 학습분량도 적지 않습니다하나의 부분에서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이후 수업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기 때문에잘 이해가 되지 않는 내용은 꼭 질문해주시고요.

하루 수업분량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꼭 하루 한두시간 복습을 해주세요.

 

Q7. 원우들끼리 친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워크 외훈련생분들끼리 커뮤니티를 생성하게 되더라고요.(공모전 준비수업 이후 자율학습 등..) 아무래도 행정직원이 관여하면 공적인 커뮤니티가 될 수 있어이부분은 자연스럽게 같이 수업을 듣게 되면 친해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이름표에 취미를 표기하여나와 공통 관심분야에 있는 훈련생과 친해질 수 있고요~

다른 좋은 방법이 있다면 제안해주세요.

 

Q8. 개인적으로 추가 학습하고 싶은 부분에 대해서 상담이나 교과 지원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유비온 디지털 교육센터 내에 작은 도서관이 있습니다빅데이터데이터분석 등..학습에 유용한 도서들이 배치되어 있으며자유롭게 대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빅데이터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동영상 컨텐츠가 필요하시면 별도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와우패스 사이트 현재 서비스중인 컨텐츠는 일부 유/무료로 제공 가능합니다.)

별도 상담을 원하시면 행정직원에게 문의주세요.^^

또한 학습과 관련된 내용으로 문의는추후 프로젝트 실습이 진행될 때 실습멘토가 배정될 예정이기 때문에학습질의도 가능합니다.

 

Q9. 당일 수업자료가 사전에 공유가 가능하다면 사전에 공유를 부탁드립니다.

오리엔테이션 자료는 추후 제공 되었지만이후 수강에 있을 수업자료는 사전에 공유될 예정입니다.

카카오워크에 공유 되오니카카오워크를 꼭 확인해주세요.

 

 Q10. 수업 이후에 강의실에서 추가 자습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방역규칙에 따라 저희 유비온 디지털 교육센터는 평일 8~22시까지 오픈합니다.

수업시간 전후에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Q11. 취식이 가능한 곳이 없나요? (ex)옥상

현재 방역지침상 훈련생들의 교육센터 내 취식은 금지하고 있으며별도의 옥상도 없는 건물입니다.

방역지침이 완화가 되면세미나룸에 한해 환기를 하며 취식은 가능합니다. (강의실 취식 불가)

이 부분은 완화가 되는 시점에 별도로 공지 드리겠습니다.

 


2022-01-27
시스템관리자
2022-01-24
시스템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