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습] 4기 오리엔테이션 만족도조사 Q&A

작성자 : 시스템관리자
작성일 : 2022-04-28 14:00
조회수 : 322

안녕하세요. 유비온디지털 교육센터입니다.

4/25일 진행된, [PBL 기반금융 빅데이터 분석가 과정] 오리엔테이션 만족도조사의 훈련생 Q&A를 모아봤습니다.

단, 강사 문의를 제외한 행정 답변만 안내 드립니다.


[수업 전반]

Q1.프로젝트를 잘 할수 있을지 걱정이 되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에 앞서, 이론학습기간동안 배운내용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8시간 배우는 양은 굉장히 많습니다. PBL (Project Based Learning)기반 이기 때문에 본 과정은 약 60% 가 프로젝트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이론과정이 단기간에 타이트하게 포함되어있는데, 이 때 학습이 잘 되어있지 않으면 프로젝트 진행할 때 어려움을 겪을 수 있겠죠..

18시에 수업이 끝나면 단 한시간이라도 복습하면서 그날 배운내용을 정리하는 시간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는 이론학습이 배경이 된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Q2. 프로젝트 시작 시 조원 구성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크케 프로젝트는 해커톤, 프로젝트1, 프로젝트2 -3개를 진행하게 됩니다.

조원은 임의로 정해질 수도교수님의 의견에 따라 정해질 수도 있습니다

(사실 어떻게 정하든, 조구성에 불만이 있기 마련이긴 합니다.. 이부분도 운영에 있어서 가장 어려운 점 중 하나고요..)

최대한 다수의 훈련생이 불만이 없도록 팀을 구성하는데 노력할거고요. 훈련생 여러분도 적극적인 의견 주시면 좋겠습니다.


[온라인 수업]

Q1. 온라인 출석은 어떻게 하나요?

>> 온라인출석은 시간표에 있는 과목을 각 일정별로 1일 8회차씩 수강해주시면 됩니다.

각 회차별 시간이 짧게는 25분 ~ 길게는 50분까지 다양합니다. 해당 강의를 100% 수강해주시면 되고요. 1일 강의회차에 퀴즈 또는 과제가 제공됩니다.

이 학습활동도 완료해주셔야 실제로 100% 강의가 진행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다만 개인적인 사유로, 일정별로 수강을 못하시게 될 경우 훈련금 지급을 위해, 각 회차별로 정해진 기간에 수강하시고

온+오프라인 출석률 80% 이상만 되시면 수료상 문제는 없습니다.


[기타]

Q1. 훈련생끼리 소통의기회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OT첫날 다행히도 모든 훈련생이 대면으로 나와주셨어요

운영진이 없는 별도의 카톡방을 만들어서 소통하셔도 좋고요~

5/17일부터 대면강의가 시작되는데요. 첫날은 조금 서먹해도 금새 친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번기수는 나이대도 대부분 비슷하더라고요.

 

Q2. 다음기수때는 다양한곳에 취업하신 분들의 경험을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기수가 21년도 1224일에 수료를 하고, 이제 하나둘씩 취업하신 훈련생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쉽게도 재직중인 수료생은 평일에 진행되는 교육시간과 업무시간이 겹치다 보니, 현재 취업준비 또는 취업예정이신 훈련생에 한하여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 양해 부탁드리며, 현재까지 취업한 기업업종으로는 가상화폐 퀀트트레이딩 , 증권사, 스마트팜의빅데이터 회사, 금융지원서비스(펀드데이터, 정보처리)
취업을 하신 수료생이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취업하신 훈련생과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Q3. 저희 교육 관련 자격증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를 알고싶어요.

교육관련 자격증은 빅데이터 관련, 금융관련 자격증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이 부분은 별도 자료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번 기수에서는 자격증 공부와 교육과정을 병행하시는 분이 많은 것 같아요.

같은 자격증 공부하시는 훈련생끼리 스터디를 구성해서 같이 공부하시는 방법도 좋을 것 같아요.

와우패스 (wowpass.com) 의 강의를 수강하고 싶으시면, 서지수과장에게 말씀해주세요.

수강 가능한 목록은 별도로 첨부하였습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고객센터 또는 메일로 문의 주세요..^^

2022-07-22
시스템관리자
2022-04-25
시스템관리자